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50대에 도전해서 부자 되는 법 책 리뷰

by grow365 2022. 11. 27.
반응형

책 내용

저자는 새벽 기상과 독서, 멘토 만나기를 강조하였다. 부자들의 습관을 그대로 따라 하려고 새벽 4시에 기상하여 독서를 하였다. 그리고 다양한 재테크 관련 강의를 들으면서 멘토를 만나 그들이 하는 것을 배우고 습득했다. 이렇게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저자가 자신 있었던 집밥 레시피를 통해 '뚝딱 절약 식비'라는 콘텐츠를 블로그, 전자책, 가계부, 스마트 스토어, 강의 등으로 파이프라인을 다각화하여 부수입을 창출했다. 그리고 이렇게 생긴 소득을 부동산과 주식 등 자산으로 키워 많은 부를 이루었다. 우연히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저자를 알게 되었고 도서관에서 이분 책을 봤을때 기쁜 마음에 읽기 시작해 이틀 만에 다 읽게 되었다. 이분 책을 읽다 보니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중간중간 시각화, 감사일기, 부록 부분엔 자기 확언도 있는데 나도 시각화, 자기 확언에 관한 책만 읽었을 뿐 실천하지 않았는데 이분은 그대로 실천했다는 것이 느껴졌다. 책을 읽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겼다는 것이다. 또한 부동산 투자도 부동산 공부를 통해 배운 내용을 과감하게 행동으로 옮겨 좋은 성과를 냈다.  

 

기억에 남은 문장 및 내 생각

'책을 읽은 후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한 문장, 책을 읽고 달라진 생각들이나 내삶에 적용할 점을 블로그에 기록해보면 읽은 책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다.' 이 부분에서 나도 이제까지 블로그에 책 내용을 정리했지만,내 생각과 내 삶에 적용할 점을 적는 것이도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부자가 되려면 시간사용, 사는 곳, 만나는 사람을 바꿔야 한다.' 이 부분에서는 나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만나는 사람도 자기 계발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람들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강의를 들으려면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강의비도 부담되어 강의 듣는 것을 주저하고 그저 책만 읽었는데 강의를 듣는 것이 더 시간을 절약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계부에서 예산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통장쪼개기를 한다. 돈 불리기 통장(적금 통장, 투자통장), 소비 통장(식비 통장, 생활비 통장, 경조사 통장), 행복지킴이 통장(비상금 통장과, 공돈 통장)으로 나눈다.' 이 부분에서 나는 이제까지 예산을 정하지 않고 내가 지출한 내용을 기록만 하였다. 예산을 정해놓고 그 안에서 쓰려고 노력해야 할 것 같고, 통장을 쪼개 목적을 만들어 그에 맞게 돈을 사용해야겠다.

'식비는 한 달에 5주 7만원씩 총 35만원. 한달에 5만 원에서 10만 원씩 가족 외식비라고 명칭을 붙이고 돈을 모아보자.' 이 부분에서 외식비 포함 최대 45만 원인데 우리 집 상황을 생각했을 때 가능할지 의문이다. 아직 해보지는 않았지만 저자 블로그를 참고하여 최대한 줄여보려고 노력해야겠다.

 

책에서 적용할 점 

새벽 기상하여 책을 읽는다. 책에서 내에게 적용할 점 찾아 행동한다. 가계부 예산을 정하고 통장 쪼개기를 한다. 일주일 식비를 줄여본다. 

 

 

반응형

댓글